지난 금요일 출근을 하기 위해 일어나는데 목이 잘 움직이지 않았다. 바로 목에 담이 온 것이다. 전날에 코덱스 인버스에 대한 글을 앞으로 누운채로 장시간 쓰다보니 자세가 않좋아 목이 아픈 모양이다.
출근 후 목담을 풀기 위해 검색을 해보았다.
"목 담 푸는 법"
그런데 목담 부는 법은 스트레칭만 나온다
![](https://blog.kakaocdn.net/dn/c0LmRC/btqZpgc0hgn/KLTT9jm2zipkKkNBvcjT5k/img.jpg)
이거 정말 목을 주무르고 스트레칭을 해주고 찜질하면 괜찮아 지는 것일까? 이거 목 잘 못 움직였다간 큰일난다. 개고생한다. 애초에 안좋은 자세로 담이 오는 것을 예방하는 좋은 자세나 스트레칭 이런건 좋은데 이미 담이 온 후에는 조심해야한다. 자칫 목돌아간다. 간혹 운이 좋아 근육이 풀릴지 몰라도 이건 아닌것 같다. 이전에 저러다 목돌아가서 몇주 고생했다. 그런면 좋은 방법이 없을까?
"바로 병원 처방을 받든 약국을 들려 목 담 약을 사라"
![](https://blog.kakaocdn.net/dn/mMfDL/btqZtAO4kGT/BeJwLRqkVMqCRYFY2WyBKk/img.jpg)
퇴근이 늦는 바람에 병원 처방은 못받고 바로 약국으로 향했다. 약사님 목에 담이 왔어요 하니 근육이완제와 진통제를 주었다. 두알씩 총 네알 하루 세번 복용하란다. 집에 와서 바로 먹고 금방 잠들었다. 다음날에 일어나니 목이 조금은 편안한 듯 하여 또다시 약 복용 그렇게 전체 복용을 마쳤다. 이제 약이 다 떨어 졌는데 움직일때 살짝의 통증만 남아 있는듯 하다. 자고 일어나면 평상시 몸상태로 돌아갈 것 같은 느낌이다.
그렇다 담이 왔을 때는 최대한 움직이지 말고 빠른 약 섭취가 최고의 치료법이다. 저런 스트레칭과 자세교정등은 평소에 자주 해야할 것들이지 담이 왔을 때는 조심히 접근 할 것을 권장한다. 급한 마음에 검색해 보았지만 이런 글은 보이지 않는다. 진심 조심하라 목돌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