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포토샾,일러스트,카티아,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PDF 개체삽입 아이콘 변경, 아이콘 지정하기

척철이 2023. 6. 19. 08:57
반응형

 

파워포인트에 PDF 개체 삽입 시 아이콘으로 표시하려면 우선 연결할 PDF 파일을 선택해야 합니다.

 

1. 파일로부터 만들기 → 2. 찾아보기 → 3. 아이콘으로 표시 체크, 아이콘 변경

 

이렇게 누르면 보통은 정상적인 PDF 아이콘이 나와야 하는데 소프트웨어간 충돌이 있는거 같네요.

 

지금은 강제로 아이콘을 지정하는 방법을 알아 볼께요.

 

4. 아이콘을 찾아보기 위해 아이콘 변경에서 찾아보기를 선택합니다.

 

 

 

로컬디스크(C) 에서 Program Files (x86)을 선택합니다.

 

 

로컬디스크(C) → Program Files (x86) →  Adobe → Reader 9.0 → Reader → AcroRd32 를 선택하면 되는데

 

아마 안보일거예요. 위에 그림처럼 1번사항인 찾는 파일을 아이콘 파일에서 모든파일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이유는 해당

 

이미지의 확장자가 아이콘이 아니라 exe 실행 파일이기 때문입니다. 내용은 맞는데 이 표현이 맞나 모르겠네요?

 

개체삽입 완료한 이미지가 없네요ㅎㅎ 밑에 알PDF 개체 삽입한거랑 비슷하게 들어갑니다. 아래 그림 참고하세요

 

 

 

 

파워포인트 개체삽입 아이콘 알PDF로 찾아보기, 선택하기

 

알PDF 아이콘이나 다른 PDF 아이콘으로 지정하는 거나 다 같은 방식입니다.

 

해당 소프트웨어 회사 이름을 알면 찾아가기 쉬워요. 알PDF는 ESTsoft라서 알PDF 폴더로 찾으면 안나오겠죠

 

 

 

로컬디스크(C) →  Program Files (x86) →  ESTsoft →  ALPDF

 

위에서 처럼 모든 파일로 바꾸어 주셔야 보입니다.

 

 

 

알PDF로 귀여운 PDF 아이콘이 생성되었네요. 이건 업무용으로는 느낌이 좋진 않네요 ㅎㅎ

 

 

 

PPT 개체 삽입된 PDF 이름 바꾸기

 

보통 개체삽입을 잘 하고도 아이콘 이름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런때는 손쉽게 마우스를 우클릭하고, 포장기 셀 개체 개체를 눌러줍니다.

 

변환을 누르면

 

 

 

 

대충 감이 오시죠. 아이콘 변경하기 누르면

 

 

 

캡션에 이름을 바꾸면 됩니다. 이름 바꾸기 성공으로 이름이 변경하였습니다. 쉽죠 ㅎ

반응형